최근 코로나도 많이 풀리고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때마침 꽃이 개화하는 시기라 삼락생태공원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데요. 얼마 전 벚꽃이 한창일 때 삼락생태공원에 인파가 엄청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삼락생태공원을 방문하실 때  혹시 대중교통이나 시외버스를 이용하시거나 또는 사상역 주변에 주차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성비 맛집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식당 이름은 최뼈다구집밥정식입니다. 사실 최뼈다귀는 사상에서 매우 유명한 해장국&감자탕 가게입니다. 뼈다귀 양이 어마어마하죠. 그런데 제가 추천해 드릴 가게는 최뼈다귀 뒤에 집밥정식이 붙어있죠. 백반을 드실 수 있는 가게입니다. 참고로 최뼈다귀는 1호점,2호점이 있고 1호점은 사상기차역 부근, 2호점이 지금 소개드릴 곳입니다. 2호점에는 1호점과 같이 해장국과 감자탕을 판매하고 집밥정식이라는 또 다른 식당도 운영하는 걸로 보입니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오르면서 10,000 밑으로 식사 한 끼 하기 어려운 상황인데 이곳에서는 9,000원으로 가성비 좋은 백반정식 한 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첫 방문했을 때는 7,000원이었는데 2,000원이나 올라버렸네요.. 하지만 원망하지 않습니다. 모든 물가가 다 올랐으니 올리는 게 당연하겠죠. 이제 가성비 식당 최뼈다귀집밥정식을 하나씩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 사상 맛집 최뼈다구집밥정식 영업시간과 휴무일

매일 오전 11시~20시30분 휴무일 따로 없음

2. 최뼈다구집밥정식 메뉴

최뼈다구 집밥정식 메뉴

3. 최뼈다구집밥정식 주차

최뼈다구 집밥정식 주차장

전용주차장 있고 식사 후 계산할 때 주차권 받으면 무료이용가능합니다. 가게 앞 공영주차장은 유료라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이나 피크시간에 전용주차장이 만차일 때  공영주차장 주차관리인들이 가게 앞에 주차하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주차비 안 받습니다.

최뼈다구집밥정식 간판 가는길
최뼈다구 집밥정식 백반메뉴

대로변에 2호점이 있고 할리스 간판을 끼면서 골목을 돌면 최뼈다귀집밥정식 식당이 나옵니다. 대로변 가게창문에 화살표로 집밥정식 가는 길을 표시해 뒀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식당에 들어가 자리에 앉고 주문을 하면 거짓말 조금 더보태서 물 따르고 수저 세팅 끝날 때쯤 음식이 나옵니다. 그만큼 음식이 정말 엄청나게 빨리나 오는데요. 그래서 피크시간에 방문해도 회전율이 빠르게 느껴집니다. 이모님들이 음식을 테이블에 하나씩 세팅해 주십니다. 테이블에 꽤나 많은 반찬들과 메인디쉬인 제육볶음이 이쁘게 펼쳐져 있습니다. 제육볶음 양도 적당한 편이고 반찬들은 매일매일 아니면 바뀌는 주기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방문할 때마다 국과 반찬이 조금씩은 바뀌었습니다. 고등어, 제육볶음, 김치, 양파, 고추, 쌈장, 계란프라이는 거의 고정이었고 그 외 나머지 반찬들이 다르게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음식의 간도 세지 않지만 싱겁지도 않아서 제 입맛에는 딱 맞습니다. 제가 이 식당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계란프라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백반의 꽃은 계란프라이라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백반집에서 계란프라이를 내주는 곳을 많이 본 적은 없습니다. 사장님께 요청드리거나 아니면 없이 섭섭하게 먹고 나왔던 기억들이 있는데 이곳은 기본으로 나오니 제 마음을 뺏겨버렸습니다. 작지만 저런 디테일이 이 식당을 잘되게끔 해주는데 일조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9,000원짜리 백반 치고는 나름 알찬 구성 아닌가요?? 사상역에 방문하시거나 백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