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하단에 새로 생긴 소양강숯불생고기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부산의 핫한 맛집들은 광안리, 해운대, 서면쪽에 거의 몰빵되어 있습니다.  인스타맛집계의 불모지인 사하구 하단에 생긴 소양강숯불생고기 대체 왜 이렇게 핫한 것일까요? 유튜버 사먹우준님이 오픈한 가게라서 그럴까요? 다녀온 따끈따끈한 후기와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소양강숯불생고기
소양강숯불생고기

1. 소양강숯불생고기 위치

부산 사하구 낙동대로 563번안길 33 1층 

 

 

 

동아대앞 맥도날드 건너편 맛집, 먹자골목 초입에 있습니다. 맥도날드에서 찾아가시면 아주 가깝고, 하단 지하철역에서 걸어가면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한참 걷습니다. 

 

2. 소양강숯불생고기 영업시간

오후 4시~12시 (11시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3. 소양강숯불생고기 예약방법

 

평일도 웨이팅이 있는곳이라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소양강숯불생고기 메뉴

메뉴는 간단합니다. 맛집들은 메뉴가 간단합니다. 

통갈매기 (100g) 9,000원

뒷통구이 (120g) 9,000원 암돼지 한미리당 딱 300g만 정도만 나오는 목덜미 특수부위 

껍데기 (100g) 5,000원

춘천두부찌개 8,000원 들기름무채밥 8,000원 강원도재래식된장찌개 4,000원 김치비빔국수 6,000원 공기밥1,000원

 

5. 소양강숯불생고기 장점

소양강숯불생고기
소양강숯불생고기

고기는 한돈을 고집해서 쓰시고 숯을 비장탄을 쓰신다고 합니다. 쌀도 소양강쌀을 쓰는 젊은 사장님의 자부심과 뚝심, 그리고 장사철학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6. 소양강숯불생고기 후기

소양강 숯불생고기를 다녀온 후 한줄로 평하자면 젊은 친절함과 깔끔한 노포감성이 공존한다 입니다. 사장님 이하 2~3명의 직원들도 다 친절했고, 특히 반찬 리필할때도 다들 친절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40분이상 웨이팅하고 들어갔었는데 다들 친절해서 괜찮았습니다.

소양강숯불생고기
소양강숯불생고기

사실 서래갈매기살에 익숙한 세대라 통으로 나오는 통갈매기가 좀 낯설었습니다. 근막이라고 하는 하얀 부분이 구우니까 씹는 느낌이 좋고 갈매기살 특유의 찐한 맛이 덜해서 담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갈매기살이 통으로 나와서 비주얼적으로는 넘 멋있었는데 막상 먹을려고 하니 써는게 번거로운 면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어느 정도 사이즈로 썰어야할지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하지만 그 통갈매기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좋아하시분들도 많다고 하니 개인취향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소양강숯불생고기
소양강숯불생고기

뒷통구이와 껍데기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껍데기가 맛있어서 껍데기를 재추가 했습니다. 껍데기 맛집이네요. 그리고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가 아주 매콤하니 맛있어서 리필을 했습니다. 들기름무채밥이 맛있다고들 하던데 배가 불러서 못먹고 온게 아쉽습니다.

소양강숯불생고기
소양강숯불생고기

가게를 노포감성으로 꾸며놓았지만 새가게라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대학생들과 회사원들 전부 다 먹기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하단 동아대쪽에 가신다면 추천드리는 고기 맛집 소양강숯불생고기 후기였습니다. 

 

함께 보면 맛집 발굴!!

 

 

부산 대신동 맛집 박수식당 박수가 절로나온다

이곳은 예전부터 한 번은 방문해보고 싶던 맛집입니다. 부산 로컬맛집이고 이미 대신동 근처 애주가들 사이에선 매우 유명하다고 합니다. 바로 대신동 맛집 '박수식당'이라는 곳인데 이번에 방

junomimi.tistory.com

 

 

 

부산 다대포 낫개 닭갈비 맛집 숯불에닭 닭목살이 레전드

태풍이 지나간 후 날씨가 꽤 선선해졌습니다. 이번 태풍은 꽤 강력했다고 하는데 별 피해 없으셨길 바랍니다. 저희는 오래간만에 다대포맛집인 해풍코다리를 먹으러 다대포 낫개에 들렀는데 이

junomimi.tistory.com

 

 

+ Recent posts